CECO Changwon Exhibition Convention Center
검색하기
통합 검색구분
검색
LANGUAGE
관광
Home > 교통/숙박/관광 > 관광 > 창원
 
창원시문화관광
 
※ 출처 - 창원시 문화관광과
 
창원시립문신미술관
프랑스 파리에서 주로 활동한 문신(1923~1995)은 대칭의 미를 살린 추상 조각으로 생명과 우주의 원리를 완성도 높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는 작가다.
창원시립문신미술관은 제1·2전시관과 야외조각전시장, 그리고 2010년 창원시에서 세운 문신원형미술관으로 이뤄졌다. 미술관은 석고 원형 116점을 포함해 유화, 수채화, 드로잉, 그리고 작가의 유품과 공구 등 총 3,900여 점을 소장하고 있다.
마산어시장
200여 개의 횟집들이 자리한 횟집 골목을 비롯해 남해안에서 어획한 다양한 선어를 즐길 수 있는 생선골목, 건어물골목 등이 조성돼 있는 곳으로 신선한 수산물들을 한자리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여좌천로망스다리
진해의 대표적인 벚꽃명소로 약 1.5km에 걸쳐 하천 일대에 눈부신 벚꽃터널이 형성되는 곳이다.
MBC드라마 ‘로망스’의 배경이 된 여좌천로망스다리는 진해를 찾는 관광객들의 벚꽃 나들이 코스로 유명하며 경관조명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늦은 밤에도 아름답고 탐스러운 벚꽃 세상을 누구나 자유롭게 만끽할 수 있다.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
유리처럼 투명한 저수지. 그 위로 점점이 흩어지는 벚꽃 잎. 진해 내수면환경생태공원은 창원의 벚꽃 명소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곳이다. 2008년에 조성된 내수면환경생태공원은 2009년 진해 군항제를 앞두고 산책로와 체험학습장을 갖추며 명실상부한 체험 생태공원으로 거듭났다.
진해루
창원을 찾는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진해구지역및 창원시 전체 관광정보를 제공 한다.
진해해양공원
세계의 해전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해전사체험관과 해군의 함상 생활을 이해할 수 있는 군함전시관, 해양생물의 탄생과 진화과정, 다양한 어패류 전시실과 체험실을 통해 바다 생태계를 감상할 수 있는 해양생물테마파크, 화려한 경관조명과 분수가 설치되어 있는 길이 250m의 음지교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선사하는 곳이다.
창원솔라타워
진해해양공원 정상에 자리한 해양솔라타워는 단일 건물로는 국내 최대 규모(600kW), 최대 높이(136m)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갖추고 있다.
창원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해양솔라타워는 돛을 형상화한 건축물로 2,000여개의 태양광 모듈이 부착되어 있고 높이 120m 지점에는 태양을 상징하는 원형 전망대가 있어 인근 부산항 신항과 거가대교, 진해만 앞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흰돌메공원
흰돌메 공원 조성 사업은 민선4기 시장 공약사업으로 추진되어 남문휴게소 인근에 새로이 조성된 아름다운 숲속공원으로 완공된 산림공원은 73만㎡의 구역 면적으로 신항만 현장이 한 눈에 바라다 보이는 확 트인 전망을 자랑 할 수 있는 산림공원이다.
성흥사
성흥사는 신라흥덕왕 8년(833년) 무염국사가 웅동지방에 침입한 왜구를 불력으로 물리친 것을 기념하여 창건된 고찰로 창건당시에는 승려수가 500여명에 달하는 신라유수의 고찰이었으나 잦은 화재로 여러차례의 중건과 이건으로 현재는 대웅전만이 창건당시의 원형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대웅전의 창건연대는 알 수 없으며 현재의 건물은 기포의 살미끝에 연꽃장식이 첨가되고 닭 등 동물장식이 나타나는 조선시대 후기 양식의 특징을 보여주는 사찰이다.
주남저수지(주남호)
철새의 낙원으로 불리는 주남저수지는 898ha의 면적과 109여종의 철새가 찾아드는 천혜의 조건을 갖춘 아름다운 철새 도래지이다.
해마다 찾아오는 수만 마리의 철새들과 텃새들의 서식지로 다양한 수생식물, 수서곤충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철새들의 자유로운 곡예비행을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다. 1980년 가창오리 5만 마리가 월동한 것을 시작으로 천연기념물 16여 종과 환경부 멸종위기종 10여 종 등 다양한 철새들을 직접 볼 수 있다.
마금산온천
마금산원탕온천은 전국에 9번째, 경남 최초의 보양온천으로 치료와 요양, 휴양을 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온천시설이다.
수온 45℃ 이상을 유지하는 약알카리성 식염온천으로 아무리 퍼 올려도 마르지 않아 '신비의 샘'으로 알려졌고 나트륨, 철, 칼슘, 라듐 등 20여 종의 광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질환, 류마티즘. 신경통 등에 뛰어난 효험이 있으며 수치료탕, 운동욕장, 노천탕 등의 주요시설을 갖추고 있다.
달천계곡
달천계곡은 조선 숙종 때 재상이었던 미수 허목(許穆)이 낙향하여 이용한 ‘달천정’이라는 샘과 선생이 직접 ‘달천동(達川洞)이라고 쓴 바위가 있으며 거북 모양의 돌을 깎아 넣어 만든 우물인 달천구천(達川龜泉)이 보존되어 있다. 특히 4월 무렵 만발한 진달래꽃을 즐길 수 있는 ’천주산 진달래축제‘가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열려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창원향교 대성전
창원향교는 지방의 교육기관이지만 중앙의 성균관과 마찬가지로 제사를 드리는 문묘, 강학 공간인 명륜당 및 중국과 조선의 선철·선현을 제사하는 동무, 서무와 동재, 서재가 있다. 지금 창원 향교의 건물과 형태는 조선시대 건축 양식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성주사 대웅전과 불곡사 일주문을 제외하면 창원 지역에서 조선 시대 건축 양식을 가장 잘 보여주고 있는 건물들로서 교육적·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다.
창원의집
200년 전, 순흥안씨 5대조인 안두철 선생이 거주하던 조선시대 전통한옥으로 우리의 전통문화를 배울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장이다.
우리 고유의 한옥을 이해하고 조상들의 생활 풍습과 지혜를 새롭게 조명할 수 있는 공간으로 솟을대문, 중문, 곁문, 사랑채, 안채, 민족관, 정자, 팔각정, 연자방아 등 14동의 건 물과 농경기구들이 전시되어 있어 우리의 전통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귀중한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용지호수공원
물과 빛, 음악이 어우러지는 곳, 용지호수는 해마다 공연되는 음악분수를 비롯해 조깅 및 산책 코스 등이 조성돼 있어 뭇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용지호수 주변에 마련된 산책로는 많은 시민들이 애용하는 장소로 각종 예술제나 연등제 등의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고 있으며 용지호수 안의 지름 12m, 물 높이 20m의 분수는 13가지 형태의 물보라를 선보이는 장관을 연출한다.
성산패총
성산패총은 그 위치나 규모가 성읍국가 단계 이후의 것이며 오랜 기간동안 창원지역의 중심이었음을 보여 주며, 창원 분지 내에 위치하는 내동패총, 가음정 패총 등의 다른 패총유적과 함께 당시 생활유적으로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유물전시관에는 876점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으며, 경내에 야철지, 패각층, 성곽 등 기념물이 4,500평의 잔디밭과 함께 잘 보존되어 있어 시민의 휴식처 및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진해만생태숲체험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진해만 생태숲은 자연 생태계의 다양한 동식물들을 직접 관찰하고 학습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생태체험장이다.
비자나무숲을 비롯해 굴거리나무숲, 동백나무숲, 후박나무숲 등 11개의 생태숲이 조성돼 있으며 수목 145종(7만349그루)과 지피 및 초화류 105종(6만1천474그루)이 식재돼 있어 광대한 자연의 신비를 오롯이 만끽할 수 있다.
김달진문학관
고도의 정신주의 시세계를 열었던 시인이자 승려였으며 한학자이자 교사로 일생을 살아온 월하 김달진.
""자유와 신비여, 오직 그대 하나만을 몸에 지닌 채 인간의 부스러기에 지나지 않는 나는 인생의 평안과 조화, 덕과 사랑의 광명을 볼 수가 있다.""(「산거일기」)
 
로고-경남/창원시/CECO 경상남도 창원시 COEX 경남컨벤션뷰로 ICCA UFI AIPC K-MICE 관련사이트
CECO소개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오시는길 고객의소리 뉴스레터 사이트맵 개인정보취급방침
GREEN CECO
641-966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 362(대원동) 창원컨벤션센터 심볼-GREEN CECO